유머
스타2 근황.joat

스타2판은 하루 만에 뒤집어졌다
저그의 라바 생산 속도를 깡으로 15% 버프했기 때문
이 수치는 패치 이전 협동전의 라바 스폰보다 빠르다

왜냐고?
시작 일꾼 수를 12마리에서 8마리로 바꾸는 패치를 하면서
그럼 확장이 느려진 저그가 불리하다며 버프를 준 것이다
또한 저그의 기지 방호의 핵심유닛인 여왕도 비용이 줄어드는 버프를 받았다
이 패치로 저그는 정신나간 op로 변모해 버렸다

프로게이머 reynor
"저는 현재 역겨울 정도로 사기이며 존나 재밌다
라바 버프는 미쳤다"

또한 오늘 진행한 프로리그는 플토가 멸종했다

그 와중에 플토 프로들은 종변을 해서 왔다

프로들도 밸런스가 박살났다며 성토하는 상황

저그에 약한 프로토스는 이렇게 좀 잘하는 일반인(5천대 초중반)들이 저그를 잡고 세계 정상급 프로토스 프로들에게 승수를 따내고 있는 판이다

현재 스타2의 밸런스 담당은 유즈맵을 만들다 블쟈에 인턴으로 들어간 사람이며
대놓고 디스코드에서 "난 유저 반응을 신경 안 씀 내가 재밌는 쪽으로 패치함"이라고 말하고 다니는 중